감포초등학교(교장 추은엽)는 지난 10월 12일(목) 본교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캘리그라피 연수를 실시하였다.
본 연 수는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달빛 독서 축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학부모들에게 잠시 아이들과 집안일에서 벗어나 자신에게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비가 오는 중에도 삼삼오오 모인 학부모들은 강사의 설명에 집중하며 한 획 한 획 집중하여 자신만의 글씨체로 좋아하는 글귀를 쓰고 드라이플라워로 장식해 멋진 작품을 완성시켰다. 이 날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오랜만에 스스로에게 집중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학교에서 학부모도 함께 할 수 있는 독서 프로그램을 자주 운영해 학교 행사에 아이와 함께 참여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도서관에서 학부모들을 위한 캘리그라피 연수가 이어지는 동안 본교 과학실에서는 부모님과 함께 온 저학년 학생들을 위한 영화를 상영하여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연수에 열정적으로 참여할 수 있었다.
이번 달빛 독서 축제와 학부모 연수를 실시한 추은엽 교장은 “학교는 교직원, 학생, 학부모가 함께 만들어가는 곳”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학부모 연수를 통해 서로 소통하는 교육 공동체를 만들어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