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량초등학교(교장 장경희)는 2019학년도 특색교육과정 운영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사회와 연계한 ‘2019 찾아가는 이동복지관사업’ - ‘너나들이 배움터’ 및 ‘마음속으로’ 프로그램을 3월부터 실시하여 6월말 종료하였다.
두 프로그램은 경주종합사회복지관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모량초등학교는 2년째 복지관과 연계하여 실시하였다.
너나들이 배움터는 전학년을 대상으로 3월-6월 매달 마지막 주 미술 및 창체 시간을 활용하여 냅킨아트 공예를 하였다. 손수건 염색 및 냅킨아트, 에코백 냅킨아트, 부채 냅킨아트의 수업과 좋아하는 글귀를 냅킨아트로 만든 작품에 캘리그라피로 장식하는 활동도 하여 학생들의 인기를 끌었다.
마음속으로 프로그램은 사춘기 상담심리 및 미술심리 치료로 6학년을 대상으로 12회기 실시하였다. 6학년 학생들은 상급학교 진학․교우관계 및 진로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이나 불안감을 미술심리를 통해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모량초등학교는 2019 특색교육과정 운영학교로 오감을 깨우는 예술문화․자연 체험학습으로 삶의 힘을 키우는 라온(RAON)프로젝트를 운영 중이며, 앞으로도 미술관, 경주 예술의 전당, 박물관 등의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수업을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