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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관광

올림픽공원 농산물 직거래장터 개최, 신선한 경북여행도 사이소

경북문화관광공사, 경북의 우수한 농수산물을 알리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 이하 공사)는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한국체육산업개발(주)의 주관으로 열린 도ㆍ농 상생 지원을 위한 농어민 돕기 직거래장터에 참가해 경북관광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관광상품 마케팅을 전개하였다.


총 93개의 농어민 업체로 북적인 본 행사에서 경상북도엔 영주, 의성, 예천, 울릉군의 8개 업체가 참가하여 인삼, 마늘, 현미, 오징어 등 각 지역 우수 특산물을 시중대비 약 20% 저렴하게 판매하였다.


이번 행사에서 공사는 경상북도 전담여행사와 함께 경북관광 홍보 및 ‘관광상품 직거래’에 발 벗고 나섰다.


‘웰니스 관광, 경북으로 오이소’라는 슬로건으로 양일간 운영된 부스는 다양한 이벤트와 맞춤 기념품 증정 등으로 방문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특히 공사에서 이색 이벤트로 진행한 선비탈 캐릭터와의 딱지치기 한 판은 대기 줄까지 생기며 큰 인기를 끌었다. 홍보부스 내에선 5개의 국내 전담여행사가 판매 중인 경북 관광상품을 안내하는 등 방문객들은 농산물과 함께 경북 여행 계획도 장바구니에 담아갔다.


공사 김성조 사장은 “지난 상반기 개최된 행사에 이어 이번에도 참여하여 수도권 고객을 대상으로 경북관광을 각인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특히 이번 행사에선 양질의 경북상품을 수도권에서 판매하는 성과를 거두었다”며,“앞으로도 경북의 우수한 농수산물을 다양한 방법으로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경북도와 함께 웰니스 관광지로서 경북을 알리기 위한 중장기 육성계획, 스토리텔링 및 상품개발을 추진하는 등 위드 코로나 시대 최적의 관광지로서 경북을 알리기 위해 다각적인 마케팅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